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 아워홈이 제공하는 '아워홈' 웹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2.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 : 회사가 재화, 용역,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와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워홈의 패밀리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3. 아이디 : 이용자번호(아이디)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번호를 말합니다.
-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사용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며,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 2.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 1. 회사는 제 6 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a.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b.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c.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a.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b.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c. 이용 신청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d.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e.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 4. 제 2 항 또는 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9 조 (계약 사항의 변경)
- 1. 회원은 로그인후 나타나는 개인정보변경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제 7 조 제 1, 2항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6. 회사는 이용 약관의 변경사항이 있을 시 회원들에게 공지하며, 기간은 일주일로 합니다. 단, 고객에게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30일전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a. 다른 회원의 ID(주민등록)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 b.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c.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d.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e.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f.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g.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에게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h.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를 통해 가입한 아이디로 (주)아워홈에서 운영하는 기타 모든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회사에서 운영하는 기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된 아이디로도 동일하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3 조 (A1멤버쉽 포인트)
- 1. A1멤버쉽 포인트는 아워홈Mall 및 아워홈 외식업장(일부업장 제외)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 2. 기타
- a. A1포인트 사용 금액에 대한 제한없이 100%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 b. A1포인트와 쿠폰은 동시 사용 가능합니다.
- c. 주문취소나 품절 또는 제품 하자에 의한 반품, 취소 시 포인트는 자동 환원됩니다.
- d. A1포인트를 통해 주문된 물품의 세금계산서의 발행은 불가합니다. (A1머니 또한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되므로 제외)
- 3. 상기 내용 외 포인트 제도에 대하여는 A1멤버쉽 이용약관이 적용되는 것으로 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제 16 조 (회원의 게시물)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 조 (게시물의 저작권)
-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의 1과 같습니다.
-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 책임)
-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a.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b.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c.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제 1 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1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 중 하나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a.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b.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c.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d.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e.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f.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
- g.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h.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i.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j.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k.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l.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m.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 n.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22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1.2버전 이 약관은 2013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전에 가입한 고객은 약관의 시행일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2022.04.01) < 지난약관보기 >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04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동의(필수)
- - 아워홈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되어 있는 목적, 항목, 기간 내용으로 변경
- -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ㆍ통지, 고충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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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즉, 필수 항목에 대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마케팅 목적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선택)
- <마케팅 목적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안내>
- -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맞춤형 상품ㆍ서비스 추천, 각종 경품 행사 및 이벤트 제공
-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생년월일, 성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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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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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건강 분석 및 관리, 권장칼로리(kcal)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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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민감정보의 수집ㆍ이용 내역(선택)
민감정보의 수집ㆍ이용 내역에 대한 표입니다.
항목 |
수집목적 |
체지방률(%), 골격근량(kg) |
사용자의 건강 분석 및 관리 |
- 위의 민감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으시더라도 서비스 이용은 가능합니다.
■ 보유기간 및 이용 내역
마케팅 목적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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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관련 서비스 제공 종료 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요청 시까지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선택)
-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회원(Meal care앱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개인위치정보주체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아워홈(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Meal Care앱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ㆍ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등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사유, 현행약관 및 개정약관의 내용과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각 명시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게시 및 통지합니다.
- 1. 서비스 홈페이지 등 게시 : 개정약관 적용일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OO일 기간)
- 2.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 통지 : 개정약관 적용일로부터 30일 전
- ⑤ 회사의 전항에 따른 게시 및 통지 후에도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때에는 회원이 해당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⑥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 제3조(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서비스의 내용 등)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 및 개인위치정보의 보유목적과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민감정보의 수집ㆍ이용 내역에 대한 표입니다.
서비스 명 |
서비스 내용 및 (보유)목적 |
개인위치정보 보유기간 |
Meal Care |
이용자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의 가까운 점포 검색 정보 제공 |
|
- ② 회사는「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2항에 따라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ㆍ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O개월간 보관합니다.
-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제3항의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제외한 개인위치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유하여야 하거나 회원이 개인위치정보의 보유에 별도로 동의한 경우에는 회원이 동의한 때로부터 최대 1년간 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제5조(서비스 이용요금 및 조건)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자유롭게 기술합니다.)
- 제6조(서비스 추가ㆍ변경)
회사가 서비스의 추가ㆍ변경이 필요한 경우, 제4조에 그 내용을 반영하여 제2조 제4항 내지 제5항에 따라 게시 및 통지하여야 합니다.
- 제7조(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자유롭게 기술합니다.)
-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가 전항에 따른 게시 및 통지를 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게시 및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8조(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제2항에 따라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이하 “정보제공내역”이라 합니다)을 즉시 통보합니다.
- ④ 단,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2. 회원이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 ⑤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위치정보법 시행령 제24조에 따라 정보제공내역을 (O일마다 또는 O회씩) 모아서 통보받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절차에 따라 요청할 경우 전항에 따른 즉시 통보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은 제1항ㆍ제2항ㆍ제5항에 따른 동의를 하는 경우 이용ㆍ제공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의 내용 중 일부와 회원의 개인위치정보에 대한 제3자 제공의 경우 통보방법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9조(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제한)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1. 위치기반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제10조(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공받은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단,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고,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으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고객센터 등 구체적 절차 기술)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의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 그 법정대리인 모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10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이 동의했는지를 확인합니다.
- 1.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위치정보사업자등이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 2.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ㆍ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 3.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 4.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 5.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 6.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7. 그 밖에 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방법에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 제12조(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1. 8세 이하의 아동
- 2. 피성년후견인
- 3.「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 ② 제1항에 따른 8세 이하의 아동등의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등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 1.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 직무에 관한 법률」 제3조에 따른 후견인
- 2. 피성년후견인의 법정대리인
- 3. 제1항제3호의 자의 법정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제1항제1호에 따른 장애인 거주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다)의 장,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및 같은 법 제26조에 따른 정신재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다)의 장
-
③ 제1항에 따른 동의를 하고자 하는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하여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1.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성명, 주소 및 생년월일
- 2. 보호의무자의 성명, 주소 및 연락처
- 3.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의 목적이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에 한정된다는 사실
- 4. 동의의 연월일
- ④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제10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제13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ㆍ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 제14조(손해배상)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 제15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제16조(분쟁의 조정 및 기타)
-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 또는 회원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17조(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상 호 : ◯◯◯
- 2. 대 표 자 : ◯◯◯
- 3. 주 소 : ◯◯◯
- 4. 대표전화 : ◯◯◯
부칙
-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1월 30일부터 시행한다.
-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23년 11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 1. 소속 : 정보보안팀
- 2. 연락처 : 080-234-7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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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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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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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행태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 ① 행태정보는 웹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 ② 아워홈은 이용자 분석,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 ③ 아워홈은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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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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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태정보 수집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웹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검색 및 구매 이력 |
웹사이트 방문 시 정보수집 툴을 통하여 자동으로 수집 |
마케팅 계획 수립, 홍보 효과 측정, 서비스 개편의 척도로 활용 |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보유 및 이용 이후 파기 |
- ④ 아워홈은 이용자의 행태정보 분석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제3자가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ㆍ처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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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태정보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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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행태정보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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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종료 시까지 |
- ⑤ 아워홈은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고객분석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 관계, 학력ㆍ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ㆍ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⑥ 아워홈은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⑦ 아워홈은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ㆍ이용 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하여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ㆍ허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에 대한 표입니다.
안드로이드 |
아이폰 |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④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 ⑧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하여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ㆍ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에 대한 표입니다.
Internet Explorer (Windows10 IE11) |
Microsoft Edge |
Chrome |
①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
② 인터넷 옵션을 선택
③ 개인 정보 탭을 선택
④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
①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설정 및 기타)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②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한 후,「추적방지」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
③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
④ 아래「개인정보」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
|
①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②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
③「개인정보」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
④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
|
- ⑨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에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정보보안팀 / ☎ 080-234-7575 / privacy@ourhome.co.kr
11. 추가적인 이용ㆍ제공 판단기준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ㆍ제공하지 않습니다.
12. 가명정보의 처리
아워홈은 가명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① 아워홈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고, 개인정보 처리 관련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윤리경영본부 김정준 / ☎080-234-7575 / privacy@ourhome.co.kr
-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정보보안팀 / ☎080-234-7575 / privacy@ourho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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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③ 정보주체는 아워홈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하여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④ 아워홈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4. 권익침해 구제방법
-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은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 ②「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ㆍ운영
아워홈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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